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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5590

전남대학교 2025학년도 법학전문석사 제출서류 문의사항 안내

분류
입학공지
작성일
2024.09.13
수정일
2024.09.25
작성자
입학과
조회수
4290


전남대학교 2025학년도 법학전문석사 제출서류 및 접수처 안내


 

그동안 원서접수 및 서류 제출과 관련하여 전남대학교 입학본부로 문의한 전반적인 질문들을 취합하여 정리한 사항을 안내합니다.


유선상으로 안내된 내용과 변화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끝까지 확인해 주시고, 이로 인해 서류 제출에 불편한 점이 발생하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지원자는 입학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직접 작성해야 함.

 

2. 제출서류의 기본 전제: 지원자의 활동 사실에 근거하여 정당하게 발급 받은 서류.

2-1. , 지원자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학교나 기관의 시스템 문제 등으로 어쩔 수 없이 원본 제출이 불가할 경우

         원본 서류 하단에 소명 문구를 자필로 작성하여 제출함(: 원본 서류가 pdf 파일임 등)

2-2. 컬러/흑백 여부, 직인/전자서명 여부 상관없음.

 

3. 허위사실 기재,  허위사실에 기반한 서류 제출, 기재금지사항 위반의 경우,  불합격, 입학(허가)취소 등의 불이익을 감수해야 함.

3-1. 이와 관련한 지원자 서약서, 개인정보 동의서 제출은 의무사항임. 제출서류는 추후 대학 관련 부서, 어학시험 기관, 법학전문협의회 등을 통해 진위 여부 확인함.

 

4. 지원자는 원본 1부와 사본 1부를 제출해야 함.

4-1. 원본: 발급 받은 서류 원본 일체(수정 및 훼손 없음). 

                  학적부, 성적증명서, 상장 등에 워터마크 등이 있다고 해도 수정하지 말고 원본 그대로 제출. 지원자 임의로 블라인드한 서류는 원본이 아님.

4-2. 사본: [4-1]의 원본을 복사한 서류.

4-3. 제출 사본 제작 방법

 입학원서부터 ~ ⑬ 개인정보동의서까지 완전한 제출 서류 1부 완성

 ② 원본 1부를 복사하여 사본 1부 완성

 ③ 사본 1부 중 <학적부 ~ 자기소개서 증빙서류> 부분을 블라인드 처리하고 제출

4-4. 모든 제출서류에 스템플러 사용 금지(스캔 불가). 양면 인쇄 금지(스캔 누락), 모아찍기 금지

 

5. 사본의 블라인드 처리 대상: 성명, 사진, 학교(단과대), 학교마크(워터마크), 학번, 생년월일, 수험번호, 연락처, 교수성명, 지역명, 기관명, 직인, 전자서명 등.

5-1. 수정테이프 등으로 내용이 안 보이게 지움.

5-2. 제출한 서류는 입학처에서 최종 확인 함

 

6. 학적부 및 성적증명서 발급

6-1. 워터마크 없는 서류 발급이 불가할 경우: 워터마크가 있는 서류를 발급 받고, 수정없이 원본 서류로 제출. 사본에서 워터마크를 블라인드 처리하여 제출.

6-2. 석차 미기재 성적증명서(졸업예정자 포함): 학교 서류 발급 상황에 따라 석차가 기재되어 있지 않다면, 이를 소명할 수 있는 학교 발급 문서(공문) 제출,  

         또는 “우리 대학은 석차 기재하지 않음문구를 적고, 연락 가능한 부서 및 연락처를 기재하여 제출.

6-3. 편입학(일반편입, 학사편입)과 학점은행제(독학사 포함) 해당자는 전후 대학의 학적부 및 성적증명서를 모두 제출해야 함

         워터마크 및 석차 미기재 관련 사항은 [6-1/2]와 동일하게 처리. 학점은행제에서 학적부 발급이 불가함을 인지하고 있음.

6-4. 학교별로 졸업예정증명서 발급이 불가한 경우 930() 18시까지 졸업예정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공문(문서)로 대체하여 제출해야 하며

         4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6-5. 외국대학 출신자는 출신 대학의 이수 학기, 성적 산출 기준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반드시 첨부해야 함.

6-6. 원서접수 시 학사성적은 백분율을 입력해야 하며, 전공 계열 선택은 법학적성시험 접수와 동일하게 선택해야 함.

 

7. 지원 자격과 관련하여 내용 변동 가능성이 있는 서류는 91() 이후 발급받은 서류를 제출해야 함.

     (특별전형 제출서류 전체, 현재 대학 재학 중인 지원자의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7-1. 이밖에 자기소개서 증빙과 관련하여 이미 활동이 종료되고 받은 상장, 수료증명서, 퇴직한 직장의 경력증명서 등 내용의 변화가 없는 서류는 발급 일자에 제한 없음.

7-2. 외국어로 된 모든 서류는 번역 및 공증서류를 제출해야 함. , 학회 게재 논문과 외국어증명서, 자격증 등은 번역 및 공증서류 필요 없음.

 

8. 자기소개서 및 증빙서류 목록에서 기재금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고 기재해야 함.

8-1. 지원자 정보를 특정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정보(특정/특수한 기관, 특정 대학만 있는 특수한 과목, 동아리 명칭 등)에 대해 반드시 유의하여 작성해야 함.

8-2. 최대한 광의/포괄적으로 표현하여 고의적인 기재 의도가 없도록 작성해야 함.

8-3. 기재금지사항 또는 특정 정보라고 판단할 경우 블라인드 처리하고, 입학전형관리위원회에서 감점 또는 실격처리함.

8-4. 서류평가 위원이 성적증명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 교과목은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음. , 교과목에 대학 이름 등이 포함된 경우는 "ㅇㅇ법학" 등으로 기재함.

 

9. 자기소개서 증빙서류는 총 30매이며, 정해진 양식이 없으므로 지원자 편의에 따라 서류를 확보하여 제출해야 함.

9-1. 자기소개서 작성 내용을 뒷받침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지원자의 역량을 가장 효과적으로 증빙할 수 있는 서류 위주로 지원자가 선택하여 30매을 구성함.

9-2. 예로, 자기소개서 수업 활동 기록에 대해 성적증명서로 갈음할 수 있다고 판단하면 추가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않을 수 있으며, 구체적인 자료를 더 제출하고 싶다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만들어 제출할 수 있음

9-3. 또한 구체적인 시험 성적에 대해서도 성적증명서로 갈음한다거나 추가서류로 보충할  것인지도 본인의 선택 사항임

9-4. 수업 발표 자료/보고서/동아리 활동/어학연수 등 서류는 제3(기관장, 교수 등 포함)의 직인(도장, 서명, 전자서명)을 포함하여 총 30매 내에서 자유롭게 제출할 수 있음

         단 화면을 캡쳐한 사본은 인정하지 않음.


10. 자기소개서 증빙서류 목록의 1. 사회활동경력(1년 이상 근무경력)1년 이상 연속된 활동 경력을 증빙서류로 증명해야 기재할 수 있음.

10-1. 1년 미만 사회활동경력은 9번 기타사항에 기재하고 이와 관련한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함.

10-2. 직종명은 공무원, 회사원, 경찰, 군인, 교사, 노무사, 언론인, 의사, 약사, 연구원, 자영업 등 기재 가능함.

10-3. 위 언급된 직종명에 직접적으로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최대 유사 직종명으로 선택하고, 담당업무에 세부적인 내용을 기재함.

 

11. 등재지 또는 등재후보지에 수록된 논문 실적을 제출할 경우, 논문 초록, 등재된 학회지 권/호 목차를 증빙서류로 제출해야 함.

11-1. 이 밖의 학사 졸업논문/ 모임 활동에서 작성한 문서를 제출할 경우, 3(기관장, 교수 등 포함)의 직인(도장, 서명, 전자서명)이 포함된 초록 또는 요약 보고서는 지원자가 

           제출할 수 있는 총 30매 범위내에서 지원자 선택에 따라 제출 가능함. 정해진 양식은 없음.

11-2. 등재지 또는 등재후보지, 외국저널에 수록이 확인되는 영어 논문의 경우 번역 공증이 필요 없음.

 

12. 지원자의 자기소개서 및 증빙서류는 향후 10년 동안 보관되며, 합격하여 등록한 지원자는 지도교수 면담자료로 활용됨

12-1. 추후 제출서류에 허위사실을 기재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로 인한 불합격, 입학(허가)취소 등의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임

 

13. 제출서류는 서류철로 정리되면 반환해 드릴 수 없으며, 차후 문서고로 이동할 경우 복사 요청에도 대응할 수 없음.

13-1. 원본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접수근무자에게 원본대조필을 요청하고, 확인을 받은 후 원본을 가져가야 함(우편접수의 경우 원본반환서류 목록을 작성하여 동봉하여야 함).

13-2. 원본대조필은 입학본부 근무자가 원본과 사본을 확인하고 원본대조필 도장을 찍은 후 원본을 돌려드림. 지원자가 도장이나 서명을 하고 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아님.

 

14. 중복지원 할 경우 자기소개서(증빙서류)를 동일하게 작성(제출)하거나, 다르게 작성(제출)하는 것은 지원자의 선택사항.

14-1. 중복지원자 서류 제출 절차는 다음과 같음. 가군 접수 담당자에게 접수하며, 담당자에게 중복지원자임을 밝히고가군에 원본 1부와 블라인드 처리한 사본 1

           나군에 사본 1, 블라인드 처리한 사본 1부를 모두 제출함.

 

15. 원서접수는 2024. 09. 23() 09시부터 27() 18시까지이며, 전형료가 결제되고 수험번호가 발급되면, 원서접수 취소, 변경이 불가함.

15-1. 자기소개서는 공백 포함 1,000자이며, 원서접수시스템에서 2024. 9. 27.() 18시까지만 입력 및 수정이 가능함.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함.

15-2. 자기소개서는 원서접수시스템에 입력하고, 원서접수 완료 후 출력물 페이지에서 프린트하고 서명 확인 후 제출함.

 

16. 모든 제출서류는 2024930() 18시까지 제출처에 도착해야 하며, 우체국 소인분 인정하지 않음.

16-1. 서류 제출방법은 ~이며, 본인 편의에 따라 제출할 수 있음

16-2. 우편접수(등기우편)직접방문은 장소가 다르므로 유의해야 함.

우편접수(등기우편):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로 77 전남대학교 대학본부 8층 입학본부 법전원 담당자 앞

직접방문: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로 77 전남대학교 박물관 4408호 법전원 서류접수처

16-3. 직접방문할 경우 서류는 9-18시까지 제출할 수 있으며, 점심시간은 12-13

16-4. 제출서류 검토 시간 확보 및 대기자로 인한 혼잡을 고려하여 <9-11시>, <14-17시> 사이에 방문을 권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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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제출서류(원본 사본 각각)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제출해야 함.

17-1. 최종 스캔 작업이 있으므로 스테이플러 사용을 금지함. 클립만 사용 가능, 양면 인쇄 서류 금지(뒷면 스캔 누락), 모아찍기 서류 금지

17-2. 서류 제출 순서는 다음과 같음.

입학원서(서명확인) → ② 특별전형 지원자 증빙서류(해당자만) → ③ 대학 졸업(예정)증명서 → ④ 법학적성시험 성적표 → ⑤ 공인영어성적증명서 [ 학적부 → ⑦ 학사과정 성적증명서 → ⑧ 자기소개서 증빙서류 목록 → ⑨ 자기소개서 증빙서류 ] → ⑩ 자기소개서(서명확인) → ⑪ 지원자 서약서(서명확인) → ⑫ 학적 및 성적 조회 동의서(서명확인, 외국대학 출신자만) → ⑬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서명확인)

17-3. 원본의 모든 서류 하단에 수험번호와 이름을 연필로 작성해야 함

17-4. 자기소개서 증빙서류 목록 → ⑨ 자기소개서 증빙서류는 총 30매 이내로 제출해야 함

17-5. 자기소개서 증빙서류 목록중앙 하단에 숫자 1을 기재하고, 자기소개서 증빙서류까지 순서대로 중앙 하단에 숫자 2부터~30까지 기재


18. 서류 제출이 완료된 후에도 입학본부에서 서류를 확인하는 도중에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있으면, 언제든지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지원자는 성실하게 임해야 함

18-1. [062-530-0000] 으로 오는 전화는 무조건 수신해야 함

18-2. 요청에 응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지원자격 실격 등)은 본인이 감수해야 함

 

19. 직접방문 장소인 박물관 4층 접수처에는 담당 근무자가 상주하고 있으므로 원본대조, 블라인드 처리 등 문의 후 제출이 가능함

 

* 원서접수 및 제출서류 문의: 062-530-1036~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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